육아정보

  • 육아정보
[맘스팁] 건조한 아이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 고르는 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등록일 : 2017.11.01

조회수 : 976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아이 피부가 많이 건조한 편입니다. 로션을 여러 번 발라도 쉽게 건조해져요. 건조한 아기 피부에 잘 맞는 로션이 있을까요?


아이의 피부는 성인보다 5배나 얇습니다. 따라서 같은 온도, 날씨 조건이라도 아이가 성인보다 더욱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쉽게 지쳐 외부 자극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지친 피부는 거칠어지고, 또한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아이에게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지요.


예민한 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화장품 성분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가 아니기 때문에 전성분을 보더라도 어떤 것이 좋은 것인지 한번에 파악하는 것은 어려운데요. 특별히 유아 스킨케어 구입 시에는 자연 성분과 유사한 성분인지, 보습에 좋은 대표적인 성분들이 함유됐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하이드롤라이즈드밀크프로틴, 스쿠알란, 알란토인, 올리브오일 등 성분을 기억해두세요. 이 성분은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적고 순하면서 수분감이 충분해 건조한 아기 피부에 좋습니다.


하이드롤라이즈드밀크프로틴은 영유아 피부 조직과 유사한 조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밀크프로틴은 아이가 공급받는 영양 루트인 모유의 성분과 유사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위험이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수분해된 하이드롤라이즈드밀크프로틴은 저분자 형태이기 때문에 아이 피부 조직에 부드럽게 침투하고, 수분감을 부여해 외부 자극에 지친 아이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줍니다.


두 번째로 알레르기 관련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인 화장품이라 할지라도 아이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포함됐을 수 있습니다. 좋은 화장품이라고 비싸게 샀는데 아이에게 맞지 않으면 속도 상하겠지요. 따라서 구입 전에 해당 제품이 알레르기 유발과 관련해 안전하다는 인증을 받았는지, 또 인증을 받은 기관은 공신력 있는 기관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국내 인증기관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청, 한국 피부임상과학 연구소 등이 있습니다. 수입 브랜드에서는 독일의 더마테스트, 유럽의 외코테스트, 유럽 알러지재단 ‘ECARF’ 등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습니다.




*도움말 = 사노산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김고은 기자(ke.kim@ibabynews.com)



이전다음글
이전글 육아상담소 Q&A 6탄! 2016.08.31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